본문 바로가기
파이썬/네이버 뉴스 크롤링 강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기 전 마인드 세팅

by startcoding 2021. 7. 15.

환경설정이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파이썬 언어를 배워보겠습니다.

 

파이썬 언어의 학습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자료형과 변수
  2. 연산
  3. 조건문
  4. 리스트
  5. 반복문
  6. 모듈

 

프로그래밍을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을 아마 이런 생각이 드실 겁니다.

 

수학인가?

 

어려운 거 아닌가?

 

용어만 봐도 벌써 두려운 걸?

 

겁먹지 마세요 제가 도와 드립니다

수학 아닙니다. 언어입니다.

 

어렵지 않아요. 초등학생들도 이해 가능한 내용입니다.

 

용어는 처음 봐서 그렇습니다. 가장 이해하기 쉬운 비유로 설명해 드릴게요.

 

 

 

학습목차만 봐도 걱정이 밀려오는 것처럼 마음가짐이란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의 인생은 마음가짐에 따라 성공한 인생을 살 수도 있고,

 

실패한 인생을 살 수도 있습니다.

 

 

"나는 계속 도전하고 성장할 거야"라는 마음가짐은

 

성공한 인생을 낳고, 

 

"나는 계속 힘들고, 무기력할 거야"라는 마음가짐은

 

실패한 인생을 낳을 것입니다. 

 

 

공부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는 이 강의를 반드시 완강하고 프로그래밍에 자신감을 얻겠어!"라는 마음가짐은

 

성공에 한걸음 다가갈 것이고,

 

"나는 강의를 듣다가 프로그래밍이 어렵고 지루하면 포기할래"라는 마음가짐은

 

실패로 향할 것입니다.

 

그래 넌 할 수 있어

 

 

여러분은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실 건가요?

 

선택은 여러분에게 맡기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